6월 12일, 2025 넷스루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은행, 카드사, 보험사, 금융투자회사, 저축은행 등 금융권 마케팅 관련 실무자 100여명을 모시고 진행된 이번 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
일자 : 2025년 6월 12일 (목) 13:00~17:00
장소 :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홀
주제 : 금융의 디지털, 어떻게 다르고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대상 : 금융권 마케팅 담당자
👨🏫 세미나 프로그램
세션 | 주제 | 발표자 |
---|---|---|
Session 1. | [전문가 초청 세션] 금융의 디지털 트렌드 | PwC 김진유 파트너 |
Session 2. | 디지털, 금융을 다시 생각하게 하다 | 김홍구 전무 |
Session 3. | 금융 디지털의 시작: Quality In, Quality Out | 이용준 과장 |
Session 4. | 고객 여정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는 법 | 이경구 부장 |
Session 5. | 고객 행동 분석 고객사 사례 | 김혜승 대리 |
Session 6. | 고객 여정과 대화하는 금융 마케팅 | 윤혜지 과장 |
Session 7. | 디지털의 이상을 현실에 구현하려면 | 김정욱 이사 |
[세션 1] 금융의 디지털 트렌드 : 금융권 AI Transformation
첫 번째 세션에서는 PwC 김진유 파트너가 금융의 디지털 트렌드를 금융권의 AI Transformation(AX) 관점에서 소개했습니다.
김진유 파트너는 금융 산업의 핵심 패러다임이 ‘개인이 은행을 찾는 것’에서 ‘은행이 개인을 찾아가는 것’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AX Bank로의 전환을 위한 데이터 자산화와 관리 체계, 보안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국의 AI 규제 동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세션 2] 디지털, 금융을 다시 생각하게 하다
두 번째 세션에서 넷스루 성장전략실 김홍구 전무는 금융과 타 산업의 디지털 접근 차이를 짚고, 금융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인 ‘Share of Heart’를 높이기 위해 수집·분석·활용 분야별 솔루션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금융 데이터 수집 경험이 있는 솔루션, 타사의 분석 레퍼런스, 여정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설계 가능 여부 등을 주요 판단 기준으로 제시했습니다.
[세션 3] 금융 디지털의 시작: Quality In, Quality Out
세 번째 세션에서는 데이터 분석 엔지니어 이용준 과장이 좋은 분석과 마케팅을 위해서는 우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이 전제 되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WiseCollector’가 제공하는 안정적인 수집 구조와 개인정보 보호 설계, 복잡한 화면 흐름을 반영한 여정 기반 수집 방식의 강점을 소개했습니다.
[세션 4] 고객 여정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는 법
네 번째 세션에서는 영업대표 이경구 부장이 실시간 고객 여정 분석 솔루션 ‘UserFlow’를 활용해 고객 여정 내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이경구 부장은 페이지 간 관계 분석, 페이지 내 액션 분석, 세그먼트 기반 분석, 개인별 여정 분석, 실행 및 분석 반복을 통해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고객 여정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션 5] 고객 행동 분석 고객사 사례
이어진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데이터 분석 컨설턴트 김혜승 대리가, 실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S투자증권의 고객 행동 분석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김혜승 대리는 고객 행동 분석 프로젝트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들과 해결 과정, 이를 통해 알게 된 성공 요소들을 통해, 고객사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의 구현 방안과 전사적인 활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세션 6] 고객 여정과 대화하는 금융 마케팅
여섯 번째 세션에서 B2B 마케터 윤혜지 과장은,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맥락을 파악하고, 시리즈형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과 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짧은 여정의 경우는 고객의 실시간 행동에 따른 이탈 방지와 재방문 유도, 긴 여정의 경우는 행동을 통해 고객의 심리 변화를 유추하여 콘텐츠를 제안하는 방식을 마케팅 실행 예시로 소개했습니다.
[세션 7] 디지털의 이상을 현실에 구현하려면
마지막으로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리드 김정욱 이사는 금융의 디지털화를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디지털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도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짚고, 바람직한 솔루션 선택을 위해서는 납품 이력 및 실제 운영 경험, 기술 검증(PoC), 기술 로드맵 보유 여부라는 3가지 기준을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세미나 영상 스케치
🥰 세미나 후기
참여자들은 설문을 통해 아래와 같이 세미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 “고객님의 여정을 함께 살펴 볼 수 있어서 기뻤다. 덕분에 고객 경험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었다.”
👩🏻 “강의 구성이 지루하지 않아 재밌었고 넷스루 솔루션을 활용해 어떤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 “넷스루 솔루션 도입 후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 예시를 들어주어, 도입 검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분들께 디지털 솔루션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었습니다.
앞으로도 넷스루의 디지털 솔루션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세미나 내용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